본문 바로가기

이데아성형외과/동안성형

눈밑지방재배치 재수술 필요한 경우 세 가지?

눈밑지방재배치 재수술 필요한 경우 세 가지?

 

 

눈밑지방 재배치는 눈 밑의 지방을 재배치하는 수술입니다. 주로 눈 밑 지방을 개선하면서 다크서클과 눈물 고랑의 문제를 개선할 수 있고 외관적으로 어려 보이고 인상을 밝게 만들어주는 방법입니다. 수술 시간이 짧을 뿐 아니라 비교적 간단한 과정이지만 수술을 잘못할 경우 좋은 효과를 보지 못하고 재수술을 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눈밑지방재배치 재수술을 감내해야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오늘은 재수술이 필요한 경우 세 가지를 예를 들어 볼까 합니다.

 

 

 

 

1. 수술 후에도 눈 밑이 튀어나온 경우

먼저 수술 후에 오히려 눈 밑이 불룩 튀어나온 경우에 해당됩니다. 수술 후 평평해야 할 눈 밑이 오히려 불룩하게 된 경우인데, 수술 과정에서 눈 밑의 지방을 제대로 재배치하지 않고 눈 밑 지방을 감싸고 있는 얇은 막인 안와격막을 평평하게 보강하지 못했을 때에 이러한 문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눈밑지방재배치 재수술을 통해서 안와격막을 강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 경우에 따라서는 재배치한 부분, 지방 등이 뭉쳐있다면 1-2달 정도를 기다리면서 변화할 수 있으므로 재수술을 하기 보다는 충분한 시간을 두고지켜본 다음에 결정을 내리는 것도 좋습니다.

 

 

 

 

 

2. 수술 후 눈 밑 꺼짐이 발생한 경우

다음으로는 수술을 받아본 뒤에 눈 밑이 꺼지는 현상이 발생한 경우입니다. 이는 눈 밑의 지방 양을 제대로 고려하지 않고 수술을 진행하여 이러한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눈밑지방재배치 재수술을 진행하여 꺼진 부위에 지방을 이식해주는 방법으로 채워넣어 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3. 수술 후 눈물고랑이 남아 있는 경우

마지막으로 수술 후에도 눈물고랑이 완전히 없어지지 않고 그대로 남아 있는 경우입니다. 눈물 고랑 인대 위쪽에 지방이 그대로 불룩하게 튀어 나와 있는 경우 눈물 고랑 부위가 더욱 꺼져 보이기 때문에 수술 후에도 개선이 되지 않았다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 역시 지방을 이식하거나 혹은 재수술을 통해서 개선을 해볼 수 있으니 참고하여 찾아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